글쓰기는 회원가입 없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RE: 의류 기업 채권관리시스템구축
작성자 cu_jerry1232
작성일자 2014-10-17
조회수 1114
채권관리매뉴얼의 구축과 실행시스템으로 귀사의 채권관리시스템을 정착 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을 출고 시킬 때 전부 선입금을 받거나 담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대한민국에서 그렇게 영업을 할 수 있는 곳은 극소수일 것 입니다.
귀사 또한 상품을 선출고 시키며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익월에 수금하는 정도의 관리시스템일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그럴경우, 입금이 원할하지 않거나 갑자기 업체가 부도처리 되어 불규칙적으로 미수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채권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데,
상품거래계약 시 거래사업자의 매출, 영업이익, 결산지표, 주주구성, 주요매출처 등의 기업지표와 업체의 국세, 지방세체납, 주거래은행, 소송기록, 휴. 폐업
, 회생 또는 파산, 채무불이행 기록등 신용지표를 확인하고 그 지표에 따라 상품출고 수량 및 금액의 한도, 필요에 따라 연대보증입보 기준을
채권관리매뉴얼로 정하여 회사내에 각 업무조직의 역할을 정의 하게되면,
최종결재권자는 정확한 정량지표로 기인한 거래가능여부의 판단과 부실발생 시 채권보전의 가능성 등을 알고 결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간 24시간 단위의 정량지표를 당사로부터 공급받을 수 있어 갑자기 발생하는 부실에 대해 남들보다 빨리 알고 거래중단 또는 회수작업에 들어 갈 수 있게 됩니다.
 
당사의 채권관리시스템의 구축 의미는,
거래를 제한하기 위한 기법이 아닌 부실위험을 사전에 감지하여 영업을 활성화 시키는 시스템입니다.


------- 원본 내용 ---------


패션의류 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자사에서 대리점을 통해 직접 유통을 하기도 하고 의류총판이나 도매상에 출고하는 영업방식인데 매월출고되는 물량에 비해
대리점, 총판, 도매상으로부터의 입금은 들쭉날쭉 하고 어떤때는 부도가 나서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채권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주실 수 있는지요?
그렇다면 어떤시스템을 만들어 채권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게 할 수 있는지요?
답변 주시면 검토한 후 상담 해 보고싶습니다.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